Profile

혜가 철학원(慧家 哲學院)

wisdom-house (慧家)

혜가철학원 | 창원마산진해철학관 | 81획수 수리설명(27획수) | 작명

 

27획수.

중단격(中斷格) 좌절격(挫折格) 중절격(中折格)

매사좌절지상(每事挫折之象) 낙마골절지상(落馬骨切之像) 사고팔난지상(事故八亂之象)

 

일성일패(一成一敗) 일성일쇠(一盛一衰) 유고근신(惟皐謹愼) 가수성공(可守成功)

자아심강(自我心强) 욕망무한(慾望無限) 파란중첩(波瀾重疊)

영명재질(英明才質) 계획수립(計劃樹立) 일시성공(一時成功) 중도좌절(中途挫折)

중단운(中斷運), 중절운(中折運)

 

27획수는 강한 자부심(自負心)과 추진력(推進力)으로 매사에 전진하며 최선을 다하지만 노력한 만큼의 대가(代價)를 얻기 힘든 수리다. 원하는 목적을 이루는 과정에서 중도에 좌절(挫折)되는 일이 많고 실패, 곤고, 조난, 형액, 불구 등 흥망성쇠(興亡盛衰)의 파탄(破綻)이 중첩(中疊)되는 운이다.

성공을 이룬다 하여도 다시 실패를 맛보게 되므로 독단적인 사고를 줄이고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노력을 게을리하면 안 된다. 불구, 형액, 살상 등의 일이 벌어지기도 한다.

 

자존심(自尊心)이 지나치게 강하고 꺽이지 않기 때문에 외로이 중도(中道)에서 좌절되고 하고자 하는 일에 실패(失敗)가 자주 따라 고생(苦生)을 다하며 남으로부터 비방(秘方)이 자주 따른다. 그렇지만 많은 것을 반성(反省)하고 이에 따르면 이는 면할 수 있다.

 

좌절(挫折)되는 일이 많고 실패·곤고·조난· 형액·불구·단명 등 흥망성쇠(興亡盛衰)의 파탄(破綻)이 중 첩(重疊)되는 운이다. 크게 성공을 이룰 수는 있으나 한번은 큰 실패를 맛보게 되므로 독단적(獨斷的)인 사고를 줄이고 주변 사람들과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노력을 게을리 하면 안 된다.

 

27획수는 지성(知性)과 미모를 갖추었음은 물론,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면 반드시 성공을 거두어 부귀(富貴)를 누리게 되는 數이다.

영명투철(英明透徹)함은 물론, 재지(才智)가 있으며 자아심이 강하고 정신력이 뛰어나 부귀영화를 누리는데 부족함이 없으나 지나친 욕망으로 인하여 자칫 남에게 비난을 받거나, 시비 또는 구설에 시달릴 우려도 높다. 성격이 온화하기는 하나 사람들의 평가가 좋지 못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겠고, 중도에 학업을 포기할지도 모르며 돌발적인 사고로 시련을 겪기도 한다.

결혼을 하여 가정을 꾸미지만 지나친 자기주장이 부부 파란을 몰고 올 수 있음을 염두 해 두어야 하겠고, 이기적인 성격을 버리지 못한다면 사회활동에 치명적인 타격을 얻게 된다는 것 또한 명심해야겠다. 고독(孤獨), 형난(形難), 조난(遭難), 불구(不具), 살상(殺傷) 등의 액운이 도사리고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이다.

 

27획은 영명투철(英明透徹)하여 자아심이 강하고, 욕망이 무한하므로 능히 대업을 달성하여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 그러나 욕심이 많고 이기적이기 때문에 이익 되는 일이라면 앞 뒤 살피지 않고 밀어 붙이기 식으로 추진하므로 신용도 잃고 구설수에 오르기도 한다.

이런 것들이 화근이 되어 대체로 중도좌절(中途挫折)하며 실패, 조난, 형액, 배우자와의 생ㆍ이사별 등의 흉(凶)이 닥친다. 이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므로 인격 함양에 특단의 노력을 기울이면 그 흉(凶)을 피할 수 있다.

 

욕망은 많으나 불의의 좌절이라. 유시무종의 수리적 암시가 있으며 매사에 중단됨이 많다. 학업, 사업, 결혼, 성공, 인생의 모든 것이 이루기 힘든 꿈이기에 확고한 목표설정을 하지 않으면 어떠한 일도 되지 않는다. 누구에게 한탄한들 소용이 없으리니 목표를 항상 구체적으로 새워 실천 해 나가도록 하라. 기회는 한 번 오리니 아무리 바빠도 바늘허리 묶어 쓸 수는 없는 법임을 명심하고 사전에 준비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자존심은 묶어 두고 이성에 관심풀고, 출세를 위해 노심초사 한다면 아니될 일도 없는 것이다. 수상(手上)의 조언(助言)에 귀를 귀우릴 줄 알면 모든 것이 피가 되고 살이 될 것이다. 남.녀 불문하고 불행의 수리라 성격(性格)마저 뒤도 없이 급하며 과해진다.

 

이 수리는 조숙하여 교만과 자존심, 만사를 달통한 듯 행동하고 자아심이 강하여 타협성이 전무하며, 이성 교제에 신경을 곤두세워 자신의 위치를 상실하는 경우 많고 고독하여 거부적이고 독선적(獨善的) 기질의 소유자라, 자살, 변사, 형벌(刑罰)의 액운을 끼고 살듯이 황망한 자 있으니 이 수리가 이름의 삼원에 유(有)한 자 즉시 개명(改名)을 권함이 마땅하리라. 본인이 온순한 자 일지라도 타의(他意)에 의한 망신은 피하기 어렵다. 이 수리 중복자는 형액을 면하기 어렵고 여자는 극부지명이라 혼자 사는 이 많다. 그러나 희유하게도 성실, 분투하여 노력한 자는 액을 면하고 부귀득명 자도 없지는 않다.